코딩/기타

내 블로그에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을 달아보자.

liebero 2014. 8. 8. 23:59

출처> http://chunchu.tistory.com/490


내 블로그에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을 달아보자 -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얼마 전 블로그 디자인을 변경하면서 페이스 북의 소셜 플러그인을 설치를 했습니다. 블로그에 부족한 커뮤니티를 더욱 보강하기 위해서 소셜 플러그인을 설치 한 것입니다.

   

블로그의 특성상 댓글과 방명록 이외에는 추가적인 커뮤니티를 위하여 설치를 했습니다. 아직 만들어 놓은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좋아요 수가 조금 적습니다.

   

소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약간의 방문자 증가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말하는 '소셜 플러그인'이란

소셜 플러그인은 다른 웹 사이트에서 개개인에게 맞는 소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소셜 플러그인을 통해 Facebook 외부에서 Facebook의 친구 및 다른 사람들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출처: 페이스북

   

블로그에 소셜 플러그인을 달아보자

블로그에 소셜 플러그인을 달려면 우선 페이스북 계정과 블로그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야 됩니다. 즉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은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블로그를 위한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플러그인 하단의 플러그인 버튼으로는 바로 플러그인의 코드를 받을 수 없습니다. 개발자 페이지를 찾아야 하는데, 찾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링크를 준비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플러그인 소스코드 받기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like-box-for-pages

   

오늘 삽입하려는 코드는 제 블로그 사이드에 있는 "페이스북 Like Box"입니다. 위 주소로 가셔서 Like Box 메뉴를 선택하시면 옵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블로그의 구성요소로 쓰기 위해서 추천할만한 페이스북 플러그인은 Like Box와 Follow Button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팔로우 버튼의 경우 디자인상 포스팅 하단에 넣어 주시면 디자인 구성도 좋아지고 블로그의 디자인도 멋지게 됩니다.

   

Like Box를 블로그에 넣기

  

   

* Like Box 플러그인 코드는 iframe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삽이 위치는 스킨 집에서 "" 검색을 하신 후 삽입을 하시면 블록 하단에 노출이 됩니다.


   

적용을 하시면 하단에 페이스북의 소셜 플러그인 넣기 완료입니다. 사이즈를 조절하면 사이드 바에 HTML 배너 넣기로도 넣을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하단에 적용해 본 것입니다. 전 사이드에 넣어 놓았기 때문에 테스트를 하고 원상 복귀를 할 것입니다.


블로그에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을 넣으시고 블로그를 풍성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